선릉 - AN OVERVIEW

선릉 - An Overview

선릉 - An Overview

Blog Article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대한 문의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재실이란 능이나 종묘, 무덤이나 사당 옆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지은 집을 말해요.​​

정릉의 비각. 마찬가지로 중종의 일대기?가 새겨져 있는 비석이 서있습니다. ​​

남아있던 기록과 시신의 모습이 달랐고 중종이 승하할 당시가 더운 여름이었는데 시신이 부패하지 않고 남아있다는 점 때문에 왜군이 왕릉을 욕보이기 위해 가져다 둔 시신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혹시나 중종의 라고 했었다는데, 그 후 시신은 선정릉 근처의 정결한 곳에 묻었다. 어쨌든 선정릉의 세 능상은 모두 비어있으며(정확히는 보수하면서 새로 만들어 올린 의복들만 묻혀있다), 그 시신이 정말 중종의 시신이었는지 아닌지 확실하게 확인할 방법은 아직은 없다. 기타 사항[편집]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기본찬이 나오는데, 미역국 안에 조개들이 실하게 들어가있어서 개운했어요!

제헌왕후 윤씨가 폐비가 된 후 사망하자 다섯 명의 후궁 중 한명을 중전으로 삼기로 했고, 그 중 숙의 윤씨가 인수대비의 지지를 받아 세 번째 왕비로 책봉되었습니다.

죽을지언정 어찌 감히 없는 말을 꾸며 공초할 수가 있겠습니까. 일본에 맹세한다면 반드시 믿어주지 않을 것이니 내가 조선에 맹세하는 것을 허락하여 준다면 사흘 내로 죽겠다는 맹세라도 굳이 사양하지 않겠습니다. 대저 나의 사정이 매우 애매하니 대마섬으로 돌아가서 변정(辨正)한 뒤에 다시 나와서 죽게 된다면 죽어도 여한이 없겠습니다."

왕씨 몰살

혼령이 선릉오피 다니는 신성한 길인 신도 옆에 조금 낮은 돌길이 바로 임금 등이 다니던 어도 입니다.

맛없기도 힘들겠쥬 -? ㅎㅎ 점심보다는 회식장소로 추천하는 곳. 근데 여기 콩나물 국밥 집인가보다..

세월의 때가 묻어있는 한옥 재실 위로 보이는 테헤란로의 높다란 도심 건물..

참조기매운탕, 요일 정식, 돌문어돌솥밥, 오마카세 : 삼학도, 오마카세 : 청산도, 오마카세 : 고금도, 도다리쑥국, 해물영양알밤, 매생이국, 짱뚱어 시래기탕

삼릉 공원 안에는 선릉과 정릉처럼 왕의 능이 있어 제관들이 제사를 준비하고 왕의 휴식을 위해 마련된 재실이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